• 2018. 11. 13.

    by. 무라언니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라언니입니다


    그동안 이사 준비로 정신 없었는데

    이제서야 좀 안정을 찾는 느낌입니다;;;ㅋㅋㅋㅋ


    어쨌거나 저는 이사와 동시에 핸드폰도 바꾸게 되었어요




    기존에는 갤럭시 S9 버건디레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제가 갤럭시 노트9을 공짜로 얻을 수 있었을까요 ㅋㅋㅋ





    삼성전자에서 돈을 쓰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있는 삼성전자에서 이번에

    이사 준비로 세탁기, 건조기, TV를 구입했는데요




    프로모션이 좋았던 게 뭐냐면

    65인치 TV 를 구매할 경우 49인치 UHD TV 를 공짜로 주고


    거기에 플러스로

    갤럭시 노트9 자급제폰도 공짜로 주더라구요


    게다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50인치 TV도 보상판매 받고

    동시에 백화점 할인혜택이 많아서 전자제품 구매하실 분들은

    백화점에서 하는 게 오히려 나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어쨌거나 기존에 갤럭시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노트9으로 넘어가는 거 어렵지 않았어요






    언제나 새 폰은 두근두근




    이미 이전에 아이폰X 로 넘어갔다가

    다시 갤럭시로 넘어온 1인으로서 아직은 아이폰이 우리나라 시장에 안 맞는다는 걸

    몸소 느끼고 있는 1인입니다 ㅜㅜ







    구성품이에요


    어느 순간부터 포함된 USB 커넥터에

    저번 갤럭시 S9 도 그렇지만 핸드폰 케이스가 아예 들어 있더라구요



    굳이 핸드폰케이스에 연연하지 않는 저같은 사람한테는

    그냥 이런 투명케이스가 들어있으면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사소한 배려가 구매자를 기쁘게 만든다는 ㅋㅋㅋ






    삼성전자에서 TV를 구매하면서 받는 공짜 자급제폰은

    256기가는 안 돼요


    128기가 폰만 되는데

    색이 한정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라벤더퍼플색을 골랐고

    무슨 골드였던가 그것도 이쁘다고 하던데 이미 노트5를 쓸 때 골드를 쓴 경험이 있는지라 패쓰!!




    이제 뜯어 보겠습니다

    ㅋㅋ







    저번 노트5와 이번 노트9의 차이는

    펜으로 사진이 찍힌다는 거


    이게 사소한 것 같지만

    은근히 큰 차이를 줍니다


    생각보다 많이 편해요




    * 후면카메라 음식모드 추가하는 방법 *


    처음 카메라를 열면 후면카메라에 음식 모드가 없어요

    절대 당황하지 마세요!!!


    카메라 설정 - 카메라 모드 편집



    후면 카메라 클릭



    음식에 체크



    전면카메라도 마찬가지로 필요한 게 있다면

    체크해 주시고

    불필요하다면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노트이다 보니 상당히 큰 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갤럭시S9은 플러스가 아니었기 때문에

    가볍고 손에 쏙 들어왔거든요


    딱 여자들이 쓰기 알맞은



    근데 이건 주머니에 넣기도 버거워서

    그것만 빼면 뭐 괜찮습니다





    * 삼성 핸드폰끼리 어플 옮기기 *



    그리고 이번에 알게 된 건데

    보통 핸드폰을 새로 사면 그 안에 연락처, 사진 등을

    대리점 가서 옮겨 달라고 했는데


    삼성 핸드폰끼리는

    스마트 스위치라는 어플을 통해 100% 이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심지어 카톡 메세지, 어플을 담아놓은 폴더들까지

    아이폰끼리 연동이 되는 것처럼 이것도 되니까 더 아이폰이 부럽지 않다는 막 그런 생각;;;ㅋㅋ






    일단 옮기려면 두 개의 핸드폰 안에

    모두 스마트 스위치 어플을 깔아놔야 합니다






    그리고 전송방법은 무선으로 해도 완벽하게 잘 옮겨지고

    내보내기와 받기가 있기 때문에

    어느 폰으로 주고 받아도 상관 없습니다





    대신 카톡같은 메세지 같은 건

    처음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 텐데 체크하시고


    먼저 다 메세지 내용을 옮긴 다음에

    새로운 폰에 카카오톡을 깔아야 합니다







    진짜 신기하게

    폴더 안에 어플들이 그대로 다 옮겨졌다는!


    물론 자동로그인 되어있던 것들은 로그인을 다시 해야 하지만

    뭐 그 정도 수고쯤이야?

    ㅋㅋㅋ






    이제부터는 갤럭시노트9으로 찍은

    무보정 사진들입니다




    색감 표현이 장난없고

    사진이 너무 맛있게 나와서 요즘은 폰사진으로만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중이랍니다






    제가 갤럭시노트9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딱 하나


    여자들 주머니 안에 넣기 부담스러운 크기라는 거

    특히 뒷주머니에도 넣고 다니면 빠질 것 같은 느낌이라는 거


    그것 말고는

    좋아요




    특히 펜의 기능이 너무 좋아졌답니다>_<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