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 15.

    by. 무라언니레시피

    반응형

    블로그 삭제글 복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언스카이입니다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호기심에 쓸데없는 일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이 바로 그 경우였답니다;;;


    문득 기본 스킨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둘러보고 하나씩 적용시키며 놀고 있었는데요

    문제는 아래의 스킨을 적용하면서 일이 벌어졌습니다 ㅋㅋㅋ





    아무래도 처음 보는 스킨이다 보니 저는 적응이 안 돼서 도대체 기본 스킨으로는 어떻게 돌아가지

    계속 그 생각만 하고 있었어요;;;


    이 스킨은 글 제목 위에 수정이나 공개변경, 삭제, 관리자 글쓰기 등의 툴이 있는 스킨이었는데요

    저는 이게 관리자에게만 보이고, 관리자가 편하라고 만들어 놓은 툴인지 모르고

    이건 어떻게 쓰는거야 하면서 삭제 버튼을 눌러버렸지 뭡니까;;;;;;


    저는 이 삭제버튼이 블로그에 쓴 제 글을 삭제하는 건지도 모르고

    스킨 자체를 삭제한다고 착각을 해서 그만.........




    '글 및 이미지 파일' 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쓴 두부조림에 대한 글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그럼 보통은 '관리' 페이지에 가서 휴지통부터 뒤집니다

    하지만 없어요

    휴지통에는 제가 삭제한 댓글을만 잠시 보관되는 장소이기 때문에 포스팅 자체를 삭제했을 경우에는 휴지통에 없어요ㅜ


    하지만 여기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거~

    저처럼 실수로 블로그 글목록을 지워버리신 분들을 위해

    구글에서 삭제글 복원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 보겠습니다>_<





    우선 티스토리나 구글에서 '직접' 작성한 글일 경우 구글 검색으로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본인의 글을 찾을 수 있도록 어느 정도 제목을 알고 있어야 해요

    아니면 본인의 아이디와 키워드 하나만 쳐도 그 글이 다시 나타나겠죠?


    제가 티스토리에서 쓴 글을 일단은 삭제했더라도 

    아주 잠시 동안은 구글에 보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글이 보여지는 건데요


    키워드와 제 아이디를 검색에 입력해서 제가 실수로 지워버린 글을 찾았습니다




    그럼 위 사진에서 제가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삼각형이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저장된페이지'라는 글이 나올 겁니다!!!

    됐다!!


    구글에 일단은 제가 올린 글이 저장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저장된 페이지를 클릭했구요





    이렇게 제가 올렸던 글이 문제없이 싹 보인답니다~!

    이제 사진과 내용을 복사해서 새로 티스토리 글쓰기 부분에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제가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직접 사진을 올리고 업로드 한 글이 아닌 게 돼 버리므로

    오른쪽 파일보관함에는 어떤 사진도 뜨지가 않습니다


    그냥 제가 복사해서 붙여넣은 거라고 인식을 하기 때문인데요


    아마 제가 이미지를 다시 저장해서 재업로드를 한다면 파일보관함에도 뜨고

    대표사진도 지정할 수 있겠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PC로 보는 티스토리에서는 문제없이 나타나지만

    그저 모바일로 보았을 때 위 사진처럼 대표사진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 뿐이니까요


    굳이 사진을 다시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실수로 삭제한 글이 잘 복원되었다는 감사한 마음에 ㅋㅋㅋㅋ




    pc에서도 정상적으로 글이 올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티스토리에서 실수로 포스팅 글을 삭제했더라도 절대 당황하지 마시구요

    바로 구글 검색으로 가셔서 본인의 포스팅 제목을 검색한 후,

    저장된 페이지를 클릭하면 잠시 저장되어 있는 본인의 글이 보일 겁니다


    바로 복붙!!!!!!!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삭제글 복원하는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