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2. 3.

    by. 무라언니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트밀 물 or 우유 뭐가 맛있나요?

     

     

    지금은 춥기만 한 2월 한겨울, 하지만 이제 곧 뭐다? 봄이다.

    봄이 오면 우리 여름 휴가를 대비한 다이어트 해야 하잖아요. 물론 다이어트는 365일 하는 게 맞긴 한데 솔직히 진짜 다이어트를 1년 내내 유지하기가 힘들어서 술 마시고 식단 흐트러지고 살은 못 빼고. 일단 제가 그러고 있습니다 ㅠㅠ

     

    특히 다이어트 할 때에는 식단이 8할, 운동이 2할이라는데 식단을 지키는 게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탄단지 잘 유지하면서 정확한 시간에 매일 매일 지켜야 하고, 특히나 단백질 섭취를 잘 해야 하기 때문에 지방 거의 없는 소고기 부위나 닭가슴살은 매일 먹어줘야 하고, 더불어 변비에 걸리지 않으려면 채소를 듬뿍 먹어서 섬유질 섭취를 해줘야 하구요.

     

     

     

     

    계속된 다이어트 시도와 계속된 실패를 겪은 1인으로서 이번에는 진짜 매일 지킬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려고 해요. 특히나 그냥 데워서 먹으면 혹시나 냄새날 수 있는 닭가슴살을 부담감 없이 매일 섭취할 수 있는 다이어트식단이랍니다.

     

    바로 오트밀죽이에요.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무조건 오트밀죽만 먹는 걸로 하고, 오트밀에 닭가슴살을 같이 끓여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무조건 섭취할 수 있게 합니다. 여기에 견과류 몇 알로 지방 채워주고, 샐러드 혹은 양배추 추가해서 섬유질까지 더해주면 완벽한 탄단지 다이어트식단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할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요
    간단하고 쉽게 오트밀죽 만들어서 다이어트 할 거예요

     

     

    오트밀을 처음 드시는 분들이라면 오트밀을 물에 불려야 할지 우유에 끓여야 할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일단 오트밀 자체가 딱딱하지 않고 굉장히 부드럽기 때문에 불리는 과정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트밀을 물에 넣고 끓이게 되면 느끼한 맛은 없는 반면 약간 밍밍할 수 있고, 오트밀을 우유에 넣고 끓일 경우에는 굉장히 고소한 맛이 나면서 생크림에 끓인 리조또 느낌이 나기 때문에 맛은 더 있지만 살짝 느끼할 수 있어요.

     

    때문에 오트밀을 물에 넣어 끓여도 되고 우유에 넣어 끓여도 되지만 양쪽 다 드셔보고 맛을 좀 조절하고 싶으면 물 1컵, 우유 1컵으로 조절해 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살빠지는음식 오트밀죽 시작할게요.

     

     

    살빠지는음식 오트밀죽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닭가슴살오트밀죽 재료준비하기(1인분)

     

    오트밀 30g(종이컵 2/3)

    닭가슴살 1개

    우유 200ml(물 100 + 우유 100)

    견과류 조금

     

     

    다진마늘 1/2스푼

    소금 1/2티스푼(입맛에 맞게 1스푼도 가능)

    통깨 조금

    후추 톡톡

     

     

    오트밀이에요 인터넷으로 구매했어요

     

     

    다이어트 하려고 구입한 오트밀 2kg 짜리 제품입니다. 오트밀은 처음 먹어봐서 이것보다 작은 걸 살까 하다가 2kg 정도는 되어야 가격이 저렴하길래 그냥 질렀는데 생각보다 입맛에 잘 맞아서 다행이에요. 제품은 리뷰보고 아무거나 구매하면 됩니다.

     

     

    오트밀은 30g 만 있으면 돼요종이컵 2/3 정도만 담으면 됩니다
    우유는 200ml 준비했어요

     

    1

    오트밀 30g, 우유 200ml 를 준비해 주세요

     

     

    우유에 넣고 오트밀과 닭가슴살을 불려 끓이게 되면 생각보다 양이 늘어나요. 하지만 닭가슴살은 1개 모두 넣고 끓여야 하기 때문에 오트밀은 30g 을 준비해 주시고, 다 만든 다음에 양이 많으면 반 절은 반찬통에 담아서 다음 한 끼로 준비해 두면 됩니다.

     

     

     

     

    오트밀 30g은 종이컵 2/3 분량으로 저울이 없는 경우에는 종이컵으로 양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우유 200ml 가 전부 들어가도 많이 느끼하지 않아서 우유로만 끓이는 편인데요.

     

    만약 우유를 넣어서 느끼하다면 우유를 100ml로 줄이고 물을 100ml로 채워주세요. 확실히 오트밀은 우유에 넣고 끓여야 고소하고 맛있긴 합니다. 

     

     

    닭가슴살 한 덩어리 준비해 주시구요
    닭가슴살은 따로 데우지 않고 그자리에서 잘게 찢어줍니다

     

    2

    닭가슴살은 데우지 않고 잘게 찢어주세요

     

     

    보통 닭가슴살은 냉장 닭가슴살로 사 놓는 편인데, 만약 냉동 닭가슴살이 있다면 해동 먼저 하고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주세요. 닭가슴살이 씹히는 게 좋다면 큼지막하게 잘라도 되지만 일단 닭가슴살이 먹기 싫은데 오트밀죽 끓여서라도 먹으려는 분들은 최대한 잘게잘게 찢어야 오트밀죽 먹을 때 닭가슴살이 입 안에 거슬리지 않습니다.

     

     

     

     

    닭가슴살은 익혀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때문에 냉장용 닭가슴살인 경우에는 바로 그 자리에서 찢어서 오트밀과 같이 냄비에 넣고 끓이면 됩니다.

     

     

    냄비에 오트밀을 담아주세요
    우유도 다 부어주시구요
    그냥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이면 돼요
    잘게 찢은 닭가슴살도 넣어서 끓일 거예요

     

    3

    우유 200ml, 오트밀, 닭가슴살을 한꺼번에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오트밀죽의 가장 큰 단점은 다이어트식단을 준비하는 시간이 짧고 간편하다는 건데요,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우선 작은 냄비에 오트밀 30g, 닭가슴살 1개, 우유 200ml를 모두 넣어 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끓이기 시작합니다. 

     

     

    닭가슴살과 오트밀을 넣고 중불로 맞춰주세요
    중불에 넣고 1분도 안 돼서 끓기 시작할 거예요

     

     

    오트밀도 굉장히 부드럽고 닭가슴살도 다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끓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여기에 다진마늘 1/2스푼 넣어 주세요
    마늘의 향이 느끼함을 잡아줄 거예요
    중불에서 끓이기 시작하면 됩니다

     

    4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불을 켜고 중불에서 끓이기 시작하면서 다진마늘도 1/2스푼 넣어주세요. 아무래도 닭가슴살이나 오트밀 등 밋밋한 재료가 주가 되다 보니까 드실 때 느끼하거나 맛 자체가 없어서 다이어트 식단을 금방 포기하게 될 수도 있어요.

     

     

     

     

    때문에 다이어트용 오트밀죽을 만들더라도 약간의 간은 첨가해 주어야 합니다. 다진마늘 1/2스푼으로 마늘의 알싸한 향을 첨가해 주는데요, 만약 통마늘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마늘을 찧은 뒤 생마늘 다진 걸 넣으면 향과 맛이 더 좋아져요. 저처럼 미리 다져놓은 다진마늘을 넣으면 편하기는 합니다.

     

     

    리조또같이 생겼어요

    금방 끓기 때문에 센 불에서 끓이면 안 돼요

     

     

    냄비를 중불에 올리기 시작하고 1분 정도만 지나면 오트밀죽이 끓기 시작해요

     

     

    소금은 1/2티스푼만 근데 입맛에 따라 1스푼 넣어도 돼요후추는 꽤나 많이 톡톡 뿌려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줘야 해요

     

    5

    소금 1/2티스푼, 후추를 뿌려 간을 맞춰주세요

     

     

    오트밀죽이 금방 끓기 시작하는데 여기에 다진마늘 외에도 소금 1/2티스푼, 후추를 톡톡 뿌려서 맛과 향을 가미해 주세요. 다이어트 음식은 너무 맛이 없으면 오랫동안 지속하기 힘들기 때문에 최대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소금은 다른 반찬을 추가로 안 먹는다는 전제라면 살짝 더 짭짤하게 넣어줘도 괜찮아요. 제가 넣은 양은 싱겁지만 않게 만드는 양이라 오트밀죽만 먹는다면 살짝 느끼한 맛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추는 너무 조금 말고 톡톡톡 3~4번 뿌려서 후추향이 자극되게 만들어 주면 덜 느끼하게 만들 수 있어요.

     

     

    잘 섞어주세요
    우유양이 금방 줄어들 거예요

     

    6

    우유가 줄어들어 리조또처럼 끈적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처음부터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면 총 끓이는 시간이 5분도 되지 않을 만큼 만들기 쉬운 다이어트 음식이랍니다.

     

    끓이다 보면 처음엔은 우유 200ml 가 많아 보이지만 5분 정도만 끓이면 우유 양이 줄어들고 오트밀과 닭가슴살이 리조또처럼 눌러붙어 끈적해지게 돼요. 그렇게 되면 오트밀죽 완성이랍니다.

     

     

    다이어트식단 오트밀죽이 완성되었어요
    오트밀은 우유냐 물이냐는 개인 호불호지만 우유에 끓이는 게 고소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물과 우유를 반씩 섞어서 하는 것도 추천해요

     

    7

    오트밀죽 완성입니다

     

     

    닭가슴살오트밀죽이 완성되면 접시에 리조또처럼 담고, 그 위에 통깨나 파슬리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오늘은 오트밀과 닭가슴살만 넣어서 지방이 부족했기 때문에 견과류 몇 알 같이 먹으려고 올렸어요.

     

    만약 여기에 야채들을 추가하고 싶다면 버섯이나 브로콜리 혹은 양배추를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 오히려 야채 익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어서 만약 야채를 넣고 싶을 때에는 올리브유에 야채를 살짝 볶은 후에 오트밀죽에 넣는 걸 추천합니다.

     

     

     

     

    올리브유에 야채를 볶으면 지방을 기름으로 섭취할 수 있으니 따로 견과류는 안 챙겨 드셔도 될 것 같구요, 오트밀죽은 다양한 재료를 원하는 대로 넣어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입맛에 따라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매번 새로운 식단을 챙기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점심 혹은 저녁 식단메뉴를 정해놓고 매일 그것만 드시는 게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기에 좋습니다. 식단을 바꾸면 바꿀수록 과하게 먹거나 다이어트 식단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 가지 메뉴로 세부 내용만 조금씩 바꿔서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래요.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