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5. 23.

    by. 무라언니레시피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치즈감자볼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무라언니입니다

     

    여전히 우리는 집콕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강제 집콕 기간에라도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 보려고 노력하고 있는 1인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주 안주, 아이들 간식으로 너무 좋은

    치즈감자볼 만들었어요!!!

     

    이미 백종원 치즈감자볼로 이름 날리고 있는 요녀석

    여전히 한 발 늦는 무라언니 ㅋㅋ

    저는 여기에 재료 많이 안 넣을 거예요

     

    냉장고 털이 하실 수 있는 분들은

    남은 야채 몽땅 쓰세요~>_<

     

     


    백종원 치즈감자볼 재료(3인분)


    중감자 5개

    계란 2개

     

    밀가루

    빵가루

    모짜렐라치즈

     

    소금 1/3스푼

    설탕 1/2스푼

     

    ** 계란 3개 썼다가 많이 남아서 아까웠어요ㅜㅜ **

    ** 소금, 설탕은 입맛에 맞게 가감할 것**

     

     

     

     

     

    감자 5개 하니까

    위 사이즈로 6개에 작은 거 1개 나왔는데

     

    여기서 잠깐!

     

    제가 치즈볼을 좀 크게;;; 만들어서 적게 나온 것처럼 보이는데

    우리가 아는 치즈볼은 원래 작잖아요 그죠 ㅋㅋㅋㅋ

     

     

    감자를 위 크기와

    위의 사진보다 조금 작은 거를 사용했더니

    저는 양이 적을 줄 알고 5개 썼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으니

    사이즈가 큰 감자를 사용하시면 3개 정도면 충분해요!!

     

     

    01. 감자삶기

     

    감자 껍질을 다 깐 후에

    감자를 푹 삶아 주세요

     

     

    감자를 조각내면 더 빨리 삶아진다고는 하지만

    저는 시간 여유가 많았기 때문에

    그냥 풍덩풍덩

    끓지 않은 물에 넣고 센 불에서 삶아 줬어요

     

    보통 감자 삶을 때에는 소금을 넣고 삶는데

    나중에 소금, 설탕을 섞을 거라 따로 넣지는 않았습니다

     

     

    감자가 다 잠길 때까지 물을 붓고

    계속 끓여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감자가 푹 익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저는 약 30분 정도???

    아마 감자삶은 물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면 거의 다 익었다는 신호!!

     

    젓가락으로 쿡쿡 찔러

    쑥 들어가면 꺼내 주세요

     

     

     

    02. 계란물, 밀가루, 빵가루 준비

     

     

    감자삶고 야채 다지는 과정이 왜 없느냐!

     

    저는 고로케 만들듯이 여러 야채를 

    넣지 않을 예정이랍니다

     

    감자와 모짜렐라 치즈만으로 치즈감자볼 만들 거예요!!!

     

     

    만약 야채를 다져서 많이 넣고 싶다

    그러신 분들은 감자 삶을 동안 야채 다져서 볶아 주시면 됩니다

     

    애호박, 당근, 양파, 버섯 등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_<

     

    저는 그 사이에 계란물을 만들어 봅니다

     

    계란을 3개 풀었는데

    나중에 보니까 많이 남더라고요;;;

     

    계란 2개만 풀 것은 추천합니다!!

     

     

    밀가루와 빵가루도 준비 완료!!

     

    원래 따로 담아야 하는데

    가정집에서 으읭?

    귀찮은데 뭘 이것저것 예쁘게 읭

     

    하나의 트레이에 담습니다

    그럼 설거지거리가 1개 줄어듭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삼총사 완성입니다

    이제 감자가 다 삶아지기만을 기다리면 돼요!!

     

     

    03. 감자 으깨기

     

     

    감자가 다 삶아졌어요!!!

     

    이제 감자를 부드럽게 으깨주고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맞춰주면 되는데요

     

     

     

     

    혹시 감자 으깨는 도구 갖고 계신가요?

     

    평소에는 거의 쓸 일이 없다가

    이럴 때 있으면 좋겠다 싶은 도구......

     

    그냥 숟가락으로 으깹니다

    생각보다 잘 으스러져요

     

     

    으깨는 도중에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맞춰 줍니다

     

    저는 소금 1/2스푼, 설탕 1/2스푼

    넣어 주었는데요

     

    입맛에 따라 더 짭짤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금을 더 넣어 주시면 되겠죠!!!

     

     

    역시 숟가락으로 으깨니까

    뭉친 부분들이 있네요

     

    이 부분은 그냥 손으로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04. 감자에 모짜렐라치즈 넣기

     

     

    이제 감자치즈볼 만들기 과정이

    거의 끝나갑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과정이니

    쉽게쉽게 만들어 봅시다!!

     

     

    감자를 만두 빚듯이 동그랗게 만들어 준 다음

    치즈를 듬뿍!

     

    모짜렐라 치즈 말고

    체다나 생모짜렐라치즈를 썰어서 넣는 경우도 있어요

     

    뭐가 됐든 치즈만 듬뿍 들어가면 됩니다

    ㅋㅋㅋㅋ

     

     

    동그랗게 꾹꾹 눌러주는데

    안의 바람을 빼주는 게 좋아요

     

    나중에 빵가루 묻힐 때 최대한 더 빼야겠지만

    지금 이 과정에서도 꾹꾹 눌러줍니다

     

     

    밀가루를 골고루 묻혀 주세요

     

     

     

     

    계란물도 골고루 묻혀 주시구요

     

     

    가장 중요한 단계!

     

    빵가루 묻힐 때 최대한

    꾹꾹 눌러 주셔야 돼요

     

    튀기는 게 아니라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거면

    표면이 굳어지면서 갈라지거든요

     

    이렇게까지 눌러도 될까 싶을 정도로

    꾹꾹 눌러서 최대한 갈라지지 않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이 과정까지 끝났으면

    나머지 감자들도 만들어 주시구요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감자볼 만들려고 했는데

    감자 고로케 크기가 돼버렸;;;;

     

    무라언니의 단점:

    손이 크다......

     

    다음 번엔 무조건 작게작게!

     

    그래야 에어프라이어에서도 똑같은 시간에

    노릇노릇 잘 구워져요

     

     

    이건 남은 계란물

    사진으로는 조금 남아 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이 남더라구요

     

    아깝지만 그냥 버리겠습니다ㅜㅜ

     

     

     

    05.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어에 굽다 보니 튀김처럼 겉면이

    노릇노릇해지는 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럴 땐 각 치즈볼에 기름 묻혀서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어 시간은?

     

    200도, 15분 구워주라고 하지만 노놉!

    작게 만드신 분들은 저 시간이 맞을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워낙 하나하나를 크게 만들었던지라ㅜㅜ

    200도에서 거의 25분은 구운 것 같아요;;

     

    시간은 우선 15분 구워 보시고

    중간확인 필수!

    에어프라이어마다 시간은 다를 수 있어요!!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치즈감자볼!!

     

     

     

    전혀 감자 '볼' 느낌은 아니네욥!

    그냥 감자 고로케가 돼버렸어요

    ㅋㅋㅋㅋㅋㅋ

     

     

     

    치즈 쭉쭉 늘어나는 거 보여드리고 싶어욥

     

    하지만 혼자 만들고, 혼자 사진찍는 무라언니라서

    타이밍을 놓쳐버림....

     

    하지만 치즈는 듬뿍듬뿍 들어있는 거 보이시죠!

     

     

    이 정도까지 만들었으니까

    소스는 색다른 걸 찍어먹고 싶었는데 아쉽

     

    랜치소스나 머스타드소스도 맛있었을 것 같고

    그냥 웬만한 소스에는 다 잘 어울렸을 법한 감자치즈볼!!

     

     

    응?

    굳이 치즈 늘어나는 걸 보여 드리겠다고;;;

     

    네 그렇습니다

    치즈는 잘 늘어납니다

     

    그리고 맛있어요

     

    끝!!!!!

     

     

     

     

     

    ★ 편스토랑 이정현 만능간장 만드는 방법

     

    편스토랑 이정현 만능간장 만들기, 실수와 팁 추가!

    이정현의 만능간장 만드는 방법 요즘 무라언니와 무라남편의 최애 프로그램 #편스토랑 너무 재밌어요 각 패널들의 스타일이 확연히 달라서도 재밌고, 이정현의 요리 레시피 보는 맛도 쏠쏠하구

    ironsky.tistory.com

     

     

    ★ 실패없는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실패없는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돼지고기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무라언니에요!!! 오늘은 집에 얼려놓은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돼지고기김치찌개 만들어 볼게요~>_< 오늘 김치찌개는 백종원 님의 방법을 따

    ironsky.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