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12. 13.

    by. 무라언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언스카이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씨가

    두 번 선보여주신


    "박나래 감바스" 


    만드는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방송에서 박나래씨가 직접 말씀하신 것처럼

    너무 간단하고 쉬운 스페인 에피타이저 요리랍니다!!!


    저희도 한 번 해볼까? 해볼까? 하다가

    직접 해보니 진짜 쉽고 맛있더라구요!!!



    특히 요 감바스는 빵이랑 같이 먹느냐 안 먹느냐

    이 한끗 차이로 맛이 엄청나게 달라져요!


    왜 꼭 빵이랑 같이 먹는지 알 것 같다는;;;

    저희는 식빵밖에 없어서

    토스트기에 식빵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진짜

    이건 먹어봐야 아는 그런 맛>_<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박나래표 감바스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01. 감바스 만들기 재료 


    감바스 만드는 재료


    주재료 :편마늘, 새우12마리(마음껏), 올리브유, 빵, 페페론치노7개

    부재료 : 파슬리가루, 후추


    끝!!!!!!!!!!!!

    재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페페론치노는 청양고추로 대체 가능합니다*





    02. 새우와 마늘 손질하기

    냉동새우를 물에 1시간 정도 담가줍니다


    저희는 생새우가 없고 냉동새우만 있었어요

    냉동으로 요리하실 때에는

    물에 1시간 담궈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새우를 물에서 꺼내고는

    반드시

    키친타올로 물기를 최대한 없애주세요


    뜨거운 기름에 들어가기 때문에

    물기가 남아있다면 엄청 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늘썰기


    마늘은 양껏 잘라 주시구요

    마늘을 기름에 튀기기 때문에 맛있고

    게다가 빵이랑 먹으면 훨씬 맛이 좋아서

    생각보다는 많이 드실 거예요

    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주재료인 새우와 마늘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새우에 약간의 후추를 뿌려줄 거구요

    일단 후추를 뿌려둔 새우는 잠시 두고

    올리브유를 부어 마늘을 먼저 튀겨줄 거예요!





    03. 스페인 에피타이저 감바스 본격적으로 만들기 

    올리브유는 마늘을 넣고

    마늘이 모두 잠길 때까지 부어주세요


    생각보다 올리브유가 많이 들어가구요


    이때 반드시

    올리브유와 마늘을 한꺼번에 넣고 그 뒤에 가열해 주세요


    기름이 먼저 가열된 뒤

    마늘이 들어가면

    마늘이 익기는커녕 바로 타버립니다


    그럼 새우를 익힐수가 없어요;;;;

    마늘과 올리브유를 함께 넣고

    좀 기다리다 보면 이제 슬슬 기름이 끓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페페론치노를 함께 넣어줍니다

    느끼한 맛만 있는 곳에

    약간의 매운맛을 가미하지만

    저처럼 7개만 쓰면 그렇게 티도 안 난답니다


    페페론치노는 통째로 넣으셔도 되고

    아니면 매운맛이 더 나오라고

    잘라서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페페론치노와 마늘만 넣었는데

    언제까지 가열을 해야하나!!


    마늘이 어느정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만

    튀겨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새우를 넣고

    새우가 익을 때까지 또 가열하는 시간이 있으니까요^^

    약간 이 정도

    마늘이 바삭해질락말락

    노릇노릇해졌을 때


    이 때 새우를 투하합니다!


    새우를 하나씩 투하해주세요


    후추를 뿌려놓은 새우를 하나씩 기름에 넣어 주시구요

    이때 기름이 튀지 않게 한꺼번에 붓지 마시고

    젓가락을 이용해서 천천히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추를 약간 뿌려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대략 새우가 튀겨지는 시간은

    8-10분 정도


    새우는 중간중간 들여다 보면서

    어느 정도 익었는지 체크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새우가 다 튀겨지기만 하면

    감바스는 완성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재료부터 과정까지 너무 쉽지 않나요

    이제 그릇에 담아주면 감바스 완성입니다


    저는 감바스라는 스페인 에피타이저요리가

    있는지도 몰랐어요 사실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씨가

    전현무씨에게 요리 알려주기 전에

    개그맨친구들 초대해서 하신 요리거든요

    그땐 그냥 그런가보다

    저런 요리가 있는가보다

    그랬는데 전현무씨에게 요리 알려주시면서

    또 하시는 걸 보니


    해 먹어볼까....?

    갑자기 이런 생각이

    ㅋㅋㅋㅋㅋㅋㅋ


    아마 집에 냉동새우가 있었던 게

    결정적인 이유가 아니었을까


    역시 집에 재료들을 구비해놔야

    이것저것 해 먹어볼 생각도 드는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보통 감바스를 바게트빵에 드시나요???


    꼭 빵이 있어야할까?

    이 생각으로 처음엔 그냥 먹을까 하다가

    식빵 있으니 한 개만 구워보지 뭐 그래서 같이 먹은 거거든요


    근데 뭐지 이거

    빵 없으면 안돼요 절대!!!!!!!!!!

    빵이랑 같이 먹느냐 안 먹느냐는

    진짜 엄청난 차이가 있으니

    꼭 바게트빵이 아니더라도

    식빵이더라도

    같이 드시면 훨씬 맛있을 겁니다^^


    박나래표 감바스 만들기 어떠셨나요

    튀긴새우라 꼬리 부분까지 다 먹을 수 있고

    만들기도 쉽고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알코올과 잘 어울리는 안주요리라

    저는 자주 해 먹을 것 같은 느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다음번에 또

    다른 요리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_<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