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 16.

    by. 무라언니레시피

    반응형

    콩나물요리_콩불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아이언스카이입니다.

    요즘 저희집은 냉장고 털기 실천중입니다 ㅋㅋㅋ


    외식을 자주 했었는데 확실히 입에는 맛있지만

    자꾸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만 먹게 되고 이래저래 안 좋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많이 해 먹자 그래서 식재료들을 사다놓고 있는데

    이번에는 마침 대패삼겹살과 콩나물이 있어서

    콩불을 해 먹기로 했습니다>_<


    양념장만들어

    재료들 척척척 올리고 양념장만 위에 부어 주시면 끝~!

    콩불 정말 간단하니까 누구든 할 수 있구요


    그럼 콩불 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01. 콩불 재료준비


    주재료 : 대패삼겹살, 콩나물 1봉지

    부재료 : 양파 1개, 버섯, 대파

    양념장 : 설탕3, 고춧가루3, 고추장3, 진간장3, 맛술3, 다진마늘 1.5


    * 양념장은 기본적으로 1:1:1:1 이지만 고추장이나 고춧가루가 매운 것일 경우 적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 부재료는 버섯이나 깻잎 등등 집에 있는 재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02. 콩불 만드는 방법



    먼저 콩불의 주재료인 콩나물 1봉지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물기가 빠지도록 체에 받쳐주시구요


    만약 양파나 버섯을 썰거나 준비할 부재료가 있다면

    한꺼번에 준비해 놓는 게 나중에 편하겠죠?ㅋㅋ


    저희는 양파를 미리 썰어놓고 냉동실에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쓰기 때문에 따로 양파 다듬는 과정이 없었구요

    이번에는 팽이버섯을 사용했기 때문에 씻어주기만 하면 준비 끝이었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기를 준비해 주시는데요

    보통 두 분이서 드실 때에는 600g 정도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중량이 뭔 상관

    많이 해서 두 번은 먹어야지 이런 생각으로 많이 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


    고기가 많아도 콩불은 걱정이 없는 게 물을 넣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콩나물이나 양파 등에서 물이 나와 고기가 졸아들 걱정은 없으니

    고기양은 마음껏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이제 양념장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고추장3, 고춧가루3, 간장3, 맛술3, 설탕3, 다진마늘1.5


    설탕은 올리고당으로 대체하셔도 되구요

    양념비율은 1:1:1:1 이니까 고기나 재료의 양에 따라 똑같이 양만 늘려주시면 되겠죠?!!



    만약 고추장이나 고춧가루가 특별히 맵다거나

    매운 걸 못 드시는 분들께서는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양을 줄여주셔도 되고

    설탕이나 올리고당의 양을 늘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양념장까지 준비해 놓고 나면 끝입니다!!

    이제 한꺼번에 재료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요

    엄청 간단한 요리랍니다 ㅋㅋㅋ



    저희집 냉동실에 있던 양파를 밑에 깔아 주시구요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고기를 먼저 까는 것보다는

    채소들을 아래에 까는 게 탈 염려가 없겠죠!!!


    만약 양파가 없으면 바로 콩나물을 깔아주시면 되구요



    양파를 깔고 난 위에 콩나물을 듬뿍 깔아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팽이버섯을 깔아주니다

    되게 양이 많아 보이는데 나중에 고기까지 깐 거 보시면 엄청납니다

    산처럼 쌓여 있거든요 ㅋㅋㅋ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 게 아래에 콩나물이나 버섯, 고기의 숨이 죽으면서

    쭉쭉쭊 양이 줄어듭니다^^



    버섯까지 깔았으면 그 위에 대파를 깔고

    저는 양념장을 먼저 붓고 고기를 올려 주었는데요


    사실 고기를 먼저 올리나 양념장을 먼저 올리나

    어차피 섞이는 건 마찬가진데 굳이 고민하실 필요가 없는 문제인듯!!ㅋㅋㅋ



    자 이렇게 모든 재료들을 올리고 양념장까지 부어주면 끝입니다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ㅋㅋㅋㅋ


    중간불에서 계속 끓여 주시면 되구요



    중간에 팬 아래를 봤더니 이렇게 물이 많이 나오네요


    근데 생각보다 물의 양이 많이 나오네요 허허허허

    음식이 탈 일은 없겠어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가끔씩 휘적휘적 해 주셔야 해요!!!!!



    이렇게 해서 콩불 완성!!!!!!!


    콩불 완성되고 나서 접시에 담았다가 다시 팬에 담고 먹었어요

    깨끗한 접시에 담으니 왜 기분이 안나는거죠?ㅋㅋㅋㅋ


    역시 요리를 담을 작은 팬그릇을 사야 할까 봅니다

    이 글을 상대방이 보았으면....ㅋㅋㅋㅋ


    자 그럼 오늘도 힘차게 한 주 시작하시고

    콩나물불고기 레시피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