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 14.

    by. 무라언니레시피

    반응형

    두부반찬의 대명사!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아이언스카이입니다


    두부는 가격도 저렴하면서 영양가까지 높으니

    우리집의 식탁을 책임지는 일등 식재료인데요


    요새 계란값이 너무 비싸져서 그런지

    두부로 눈이 많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두부를 아예 두 팩을 사왔답니다


    찌개에 넣어서 먹을까

    구워서 먹을까 하다가

    두부조림을 하기로 했습니다


    워낙 두부조림도 백종원레시피가 유명해서

    이제 다른 레시피는 찾아볼래야 찾아볼수도 없는데요

    저는 저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ㅋㅋㅋㅋ


    그럼 지금부터 아주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부조림 시작해 볼까요~~??




    01. 두부조림 재료준비


    주재료 : 두부1팩

    부재료 : 대파

    양념장 : 고추장1, 고춧가루1.5, 올리고당1, 다진마늘1, 간장1, 참기름1


    * 고춧가루는 매운 정도에 따라 1스푼 혹은 2스푼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02. 두부조림 만들기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양념이 두부에 잘 배라고 하는 과정이구요

    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후에 두부를 기름에 구워주기 때문에

    물기는 키친타올로 닦아주시면 좋아요^^



    두부를 기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는데요


    이 과정도 역시 부드럽게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안 하셔도 되는 과정입니다


    다만 이전에 두부조림을 하면서 구워주지 않고 했었는데

    너무 잘 부스러져서 굽고 하는 게 낫더라구요



    두부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졌으면

    이 두부들을 나중에 졸이는 냄비에 옮겨줄 겁니다


    일단 두부는 스탑!


    두부를 굽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면 되겠죠???



    양념장은

    고추장1, 고춧가루1.5, 간장1, 다진마늘1, 올리고당1


    저는 이렇게 양념장을 만들었는데

    만들다 보니 떡볶이 냄새가 나더라구요


    먹어보면 아닌데 순간 떡볶이인줄

    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음 번에는 백종원두부조림 레시피도 따라해 보려구요

    어떤 게 더 맛있나 비교해 봐야지 

    ㅋㅋㅋㅋㅋ


    달달한 정도에 따라서 올리고당을 조절해 주시면 되구요

    고추장 맛이 나는 게 싫다 그러시면

    고추장을 0.5스푼으로 줄이고

    간장을 2스푼으로 늘리셔도 됩니다^^



    그리고 두부를 졸일 곳에

    물 300ml를 넣고 양념을 넣어줍니다


    저는 양념이 잘 섞이라고 끓는물에 넣어서 일단 섞어줬구요


    두부조림은 모름지기 넓은 팬에 해야 하는데

    딱히 작고 넓은 게 없어서 그냥 여기에 했습니다


    먹기만 하면 되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리고

    준비된 양념장에 두부를 퐁당 넣습니다


    이게 끝?


    이게 끝입니다!!!



    두부 먼저 굽고,

    양념장 만들고

    두 개 모두 넣고,

    끓이고,


    여기서 두부 안 구우실 분들은

    한 단계가 더 줄어들겠죠?



    그리고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처음에는 양념물이 많은 것 같아도

    양념이 졸여지니까 그렇게 많은 건 아니구요


    간혹 맨 아래에 있는 두부가 눌러붙어서

    약간 타는 경우가 있으니

    맨 아래까지 달라붙지 않도록 휘적휘적 해 주어야 합니다



    두부조림 양념이 잘 졸여졌다고 생각되면

    참기름 1스푼 뿌려 주시구요


    매운맛과 고소한 향이 합쳐져서 더 일품이구요

    고소한 향이 좋다고 참기름 너무 많이 뿌리지 마세요!!

    참기름도 기름이라 음식맛을 버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파 고명까지 얹어주면

    저녁반찬 해결! 두부조림이 완성 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데

    두부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지요~!


    오늘 저는 이 양념장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 번에는 백종원두부조림 레시피로도 해 봐야겠어요

    블로그 보면 다 칭찬 일색이라서 어떤 맛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어떤 양념장이 더 맛있나 비교해보고

    계속 그렇게 먹을듯 ㅋㅋㅋㅋㅋ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딱히 먹을 반찬이 생각나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두부조림 해서 드셔 보세요>_<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