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 17.

    by. 무라언니레시피

    반응형

    아이언스카이의 김치떡볶이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아이언스카이입니다


    오늘은 상대방의 그 요리!

    바로 김치와 떡볶이의 환상적인 만남이었던 김치떡볶이를 해 먹었답니다>_<

    김치피자탕수육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게 상대방 학교 앞에서도 팔았던 음식이래요


    갑자기 무슨 김치떡볶이냐 했는데 원래 있던 음식이었....

    생각보다 간단했던 김치떡볶이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01. 김치떡볶이 만드는 법 재료준비하기


    주재료 : 가래떡, 어묵3장, 김치1컵

    부재료 : 대파, 양파 1/2, 참깨

    양념장 : 들기름1, 고추장1, 설탕3, 진간장1, 맛술1





    02. 김치떡볶이 만들기


    가래떡이 냉동실에 굳어있어서 1시간 정도 물에 담가뒀어요

    얼리지 않은 가래떡으로 했으면 더 쫄깃했을 수도 있지만

    우리의 목표는 냉장고털기이기 때문에

    따로 떡을 사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1시간 정도 담가둔 떡을 준비해 놓구요



    그리고 그 다음 재료인 어묵과 김치를 미리 썰어 놓습니다

    그리고 양파와 대파가 있으신 분들은 지금 한꺼번에 손질해 놓으시면

    나중에 편하겠죠!!!!



    그 다음은 김치를 먼저 볶아줄 건데요

    보통 김치볶음 할 때에도 김치의 신맛을 없애기 위해 들기름이나 참기름으로 먼저 볶는데요

    저희는 들기름이 있어서 들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볶아 주었답니다



    들기름이 없으신 분들은 참기름으로 볶으시면 고소하고

    참기름도 없으시다면 기름에 먼저 김치를 볶아주세요~!



    들기름과 김치를 넣고 볶다가 떡을 넣고 살짝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이때 양파가 있으시면 양파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상대방이 양파넣는 것을 깜빡해서 마지막 대파넣을 때 같이 넣었는데요

    그래도 상관은 없지만 지금 넣으면 양파에서 물이 빠져 나오면서

    김치나 떡이 팬에 달라붙지 않고 볶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바로 팬에 물을 부어줍니다

    물은 김치와 떡이 물에 잠길 때까지만 부어 주시면 되구요

    양념을 넣고 졸이다 보면 물은 없어진답니다



    하지만 국물떡볶이를 만들지 않는 이상 물을 너무 많이 부으시면 졸이기가 힘들답니다

    ㅋㅋㅋㅋㅋㅋ


    계량하시는 분들은 대략 물 300ml 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떡볶이 양념을 시작해볼게요~!


    고추장1스푼, 설탕 3스푼, 진간장1스푼, 맛술1스푼



    고추장이나 설탕의 양은 입맛에 따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빨갛게 보이려고 고춧가루도 많이 넣으시는데

    이미 김치가 들어가서 충분히 빨개 보이거든요

    그래서 따로 고춧가루는 넣지 않았답니다




    이제 떡볶이를 약한 불에서 계속 끓여 주시다가

    마지막에 어묵을 넣어 주세요



    어묵은 너무 많이 가열하게 되면 흐물흐물해져서

    마지막에 넣는 게 좋답니다


    생각보다 금방 익거든요



    그리고 마지막에 대파를 넣어주시면 끝!



    순서를 잘못해서 양파를 지금 넣기는 했지만

    맛에는 차이가 없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해서 김치떡볶이가 완성 됐습니다!!!!!!


    저는 처음 먹어봤는데 확실히 일반 떡볶이와는 약간 맛이 다르네요

    김치가 섞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김치와 떡볶이 양념이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지네요 허허허



    특히 김치떡볶이에는 참치마요주먹밥 강추입니다!!!

    너무너무 잘 어울려요


    아래 살짝 참치마요주먹밥 만드는 법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꼭 같이 해서 드세요~!>_<




    ★참치마요주먹밥 만드는법


    1. 밥1공기, 참치기름을 뺀 참기 1캔, 마요네즈 2스푼, 소금을 입맛대로 약간 넣어서 섞는다

    2. 주먹밥 모양이든 삼각김밥 모양이든 모양을 내 접시에 답는다.

    3. 끝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