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5. 25.

    by. 무라언니레시피

    728x90
    반응형

     

     

    무라언니(@mura_yoo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57명, 팔로잉 162명, 게시물 104개 - 무라언니(@mura_yoon)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안녕하세요

    무라언니입니다

     

    5월의 삿포로여행도 마쳤으니

    이제 슬슬 포스팅을 올려야 하는데.....

     

    하나부터 열까지 올리려고 보니

    진짜 끝도 없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하나씩 으쌰으쌰

     

    우선 맛집 순서대로~!!

     

     

     

    일본에 가면 무조건

    일본 라면을 경험해 봐야죠

     

    일본은 지역마다 유명한 라면이 다른데

    삿포로는 미소라면이 유명한 곳이구요

     

    그중에서도 제가 다녀온 곳은

    라멘신겐이라도

     

    이미 일본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아주 유명한 곳이랍니다

     

     

    라멘신겐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

     

    그리고 가게 내부는 아주 작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다찌 형태의 테이블 말고는

    따로 테이블이 없어요

     

    지금 보이는 사진이 좌석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라면이다 보니

    회전율은 좋아요

     

     

    혹시 11시 30분 이전에 가셔서

    가게 문 앞에 아무도 없다?

     

    어라? 내가 1등인가?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안쪽을 보세요

     

    다찌 뒤로 이미 쭉 앉아있을 테니

    안쪽도 확인하시고 줄 서세요~!

     

     

    드디어 자리에 앉았습니다

     

    저희는 11시 30분 좀 전에 도착해서

    대략 30분 정도 기다렸어요

     

     

     

    사실 밤 늦게 오면 바로 들어가서 먹을 수도 있는데

    저희는 다음 일정 때문에

    그냥 오픈시간에 맞춰서 왔어요

     

     

    무라언니는 된장맛 미소라면

    무라남편은 매운미소라면

    볶음밥

    그리고 맥주 하나 시켰답니다

     

    요즘은 여행다닐 때 구글맵으로 식당을 많이 찾는데

    리뷰를 쭉 보니

     

    기본 미소라멘이 가장 맛있다고 하는 평이 많았고

    매운미소라멘도 맛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짜다는 평이 있었거든요

     

    근데 실제로 먹어보니.......

     

    암튼

     

     

    근데 일본의 맥주잔은

    왤케 작고 귀여운거죠?

     

    가는 식당마다

    다 작아요 ㅋㅋㅋㅋㅋㅋ

     

     

    아 메뉴판을 먼저 올려드렸어야 했는데

    ㅋㅋㅋㅋㅋ

     

    아래쪽에 540엔이라고 적혀있는 것은

    하프 사이즈에요

     

    그러니까 맛만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일반 사이즈 말고 하프로 시키셔도 됩니다

     

    그리고 라멘 메뉴에서

    첫 번째가 매운 거

     

    두 번째가 신슈

    기본 된장맛입니다

     

     

    자리에 앉으니

    저희 앞에서 딱 잘 보였어요

     

    그럼 이제 슬슬 먹어볼까요~~!

     

     

     

     

    무라남편이 시킨

    기본 사이즈의 매운 미소라면이구요

     

     

    무라언니가 주문한

    하프 사이즈 미소라면입니다

     

    안 매운 맛이에요

     

     

    그리고 생각보다 큰 주걱같은 모양이

    귀여워서 한 컷

    ㅋㅋㅋ

     

     

    그냥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꺼는 맛있고 남편꺼는 맛없어요

     

    이게 딱 결론입니다

     

     

    아 물론 케바케니까

    매운미소라면이 입맛에 딱 맞는 분도 계시겠죠?

     

     

     

    하지만 저희는 지극히 평범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로서

    제가 시킨 미소라면은 정말 맛있었고

    무라남편도 인정했어요

     

    된장맛의 국물이 정말 깊고요

     

     

    일본라면들은 뭔가 텁텁한 맛이 있는데

    그런 것도 없고

     

    게다가 짠 맛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이상하게 전혀 짜지가 않더라구요

     

    이틀째라 제가 적응이 된 걸까요?ㅋㅋㅋㅋ

     

    솔직히 한국에서 파는 일본라면보다

    안짜요

     

    그리고 진짜 맛있어요

     

     

    저는 엄청 맛있지 않는 한

    일본라면을 맛있다고 해본 적이 없는데요

     

    여기는 진짜 인정

     

    제가 맛있다고 한 일본라면집 중

    유일한 곳이랍니다

     

    그런데 이런 곳을

    한 번만 갔다니ㅜㅜㅜㅜㅜㅜ

     

     

     

    그리고 이제 무라남편의

    매운미소라면

     

     

    네.

     

    한 입 먹어보고

    잘못 시켰구나 생각했답니다

     

    너무 짜다고 하더라구요

     

     

     

    기본 미소라면 국물에

    매운맛을 위해 무언가를 첨가해서 그런지

    짠맛이 엄청 강하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짠맛 때문에

    한국인은 미소라면이 제일 잘 맞는다고 했던 걸까요

     

    라멘신겐을 가면

    무조건 기본 된장맛 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두 번, 세 번 가세요

     

    야식으로도 괜찮고

    어차피 영업은 늦게까지 하니까 괜히 편의점에서

     

    이것저것 사 드시지 말고

    그냥 제대로 된 맛집을 가세요

     

    일본의 편의점 하도 맛있다고 해서

    매일 다른 곳 투어 다녔었는데

     

    차라리 저는 구글맵에서

    맛있다고 하는 식당 찾아서 한 번 더 가겠습니다...

     

     

    여기 볶음밥 맛있다고 돼 있길래

    시켜봤는데

     

    라면만큼의 임팩트는 없었구요

     

    라면 먹는 데 집중하다 보면

    볶음밥이 생각이 안나서

     

    얘는 좀.....

     

     

    제가 이번 여행 다녀온 후에

    가장 처음 쓴 포스팅이 이 집인 건

     

    그만큼 후회가 많이 된다는 뜻이겠죠??

    ㅋㅋㅋㅋ

     

    더 못 먹고 와섴ㅋㅋㅋㅋㅋ

     

    저희 나오니까

    안쪽 기다리는 곳에도 사람이 많아서

    밖에서도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현지인 분들도 많았고

    삿포로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라멘신겐은

    꼭 가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